2022년 청년주거급여 ::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이렇게하세요
반응형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과연 어떻게 할까요?


이제는 의료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100세 시대라고 합니다. 미래의 생명공학 기술까지 발전하면 무한한 삶을 살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더불어 불투명한 미래에 대비하여 사람들은 저마다 각각 저축을 하기도 하며, 직장에서 은퇴후 삶에 대비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국민연금이라는 제도를 통해서 매월 급여에서 일정부분 자동적으로 납부하고 있을텐데요.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를 통해서 현재까지 납입한 금액은 얼마이며, 부족할시에 추가 납입을 위해서 꼭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국민연금의 종류에는 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 반환일시금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건 바로 노령연금에 속합니다. 이는 노후의 기초적인 생활을 보장하기 위하여 마련된 제도로 가입기간 및 납부한 보험료에 따라서 차등 지급되는 형태입니다.


지금까지의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공식 공단 사이트(국민 내연금) 사이트(링크)에서 직접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위의 바로가기로 들어가면 예상액 조회부터 지급받지 못한 지급액, 상담 예약, 급여 청구등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실거에요. 납입액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가입 및 납부내역 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후에는 미리 준비된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치게 되며, 곧바로 지금까지 총 납입한 내역을 체크해보실 수 있으세요.



간단히 확인과정을 마무리 해주세요.



위의 과정을 마치면, 지금까지 총 납부한 보험료, 기간, 총 금액까지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지급시기가 다가온 분들이라면 반드시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