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청년주거급여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받는법
반응형

대부분의 사회인은 현재 근무하고 있는 회사에 입사하면, 4대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이 되며 매월 지급받는 급여에서 공제되고있습니다. 신혼집을 마련하거나 자금이 필요하여 금융권에 대출을 받고자 할때 반드시 필요한 서류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요구 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현재 회사에서의 재직기간, 연봉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하거나 각종 금융상품을 이용하고자 할 때 은행에서 요구하는 서류인데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으며, 팩스 전송도 가능하답니다.그럼 인터넷으로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 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온라인으로 출력을 하거나 팩스 전송을 하기 위해서는 공식 국민건강보험 공단 사이트로 들어가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주찾는 항목에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로 들어가면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서류는 근무하고 있는 회사의 근로 기간도 나타내주므로 재직증명서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려면 신청자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주시면 이용시 편리합니다.



개인 혹은 사업장 로그인을 선택해주세요.


대부분 직장인은 개인 인증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인증절차를 거치면 개인 주요서비스에 몇가지 항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납부확인서 발급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이후에는 용도, 기간등을 선택후 출력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하며, 팩스전송도 가능하답니다.



어때요?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죠? 지금까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어렵지 않으므로 천천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