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청년주거급여 ::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오류 해결하기
반응형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오류 해결하기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갤럭시를 사용하다가 아이폰을 바꾼분들은 몇가지 오류로 인해서 불편을 겪고있습니다. 그중에서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현상은 급하게 문자 메세지를 보내야할 때 답답하기만 합니다. 이런 현상을 겪는 분들을 위해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문자 메세지 녹색 파란색 차이점

아이폰의 경우에는 메세지를 보낼때 문자 메세지 색상이 녹색으로 나오기도 하며, 파란색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문자 전송 오류 방법을 알아보기전에 이 둘의 차이점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이폰 문자 오류



아이폰 파란색 문자 : iMessage

imessage는 와이파이 혹은 셀룰러 데이터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다른 아이폰, 아이패드등 애플군 제품에 문자(텍스트, 사진, 동영상)등을 보내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아이메세지를 전송하기 위해서는 데이터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합니다. 

iMessage ON, OFF 설정은 설정 -> 메세지로 이동해서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아이폰 녹색 문자 : SMS / MMS


메세지를 전송했을 때 녹색으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애플외의 핸드폰에 문자를 보냈을 때 나타나며, 이동통신사의 문자 전송 요금이 발생합니다. 요즘 통신사 요금제의 경우에는 대부분 문자 전송은 무제한이니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160글자 이상 아이폰 문자 전송 오류


160글자 이상의 문자 메세지는 자동으로 MMS로 전송 됩니다. 만약 MMS 설정을 OFF해둔 경우에는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설정 -> 메세지로 들어가서 MMS 설정을 켜주세요.


아이폰 문자 전송 실패 설정



마지막으로 iPhone에서 모든 문자 메세지 전송 오류를 해결할 방법으로 SMS로 보내기 기능을 활성화입니다. 기본 설정은 이 옵션이 비활성화 되어 있지만 SMS로 보내기 옵션을 활성화 시키면 아이메세지 오류 발생시 자동으로 SMS로 발송이 되는 옵션입니다.



그래도 문자 전송 오류가 발생하면 기기를 리부팅하거나 네트워크(와이파이, 셀룰러 데이터)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오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